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핸디소프트, '핸디 XEP'로 GS인증

최종수정 2008.08.08 17:04 기사입력 2008.08.08 17:04

댓글쓰기

핸디소프트(대표 황의관)는 기업포털 솔루션 '핸디 XEP(HANDY XEP)'가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발표했다.

핸디 XEP는 기업 안팎에 존재하는 다양한 정보, 콘텐츠, 애플리케이션들을 단일 화면을 통해 제공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해주는 기업 포털 솔루션이다. 다양한 플랫폼과 데이터베이스(DB) 환경을 지원하고 국제 산업 표준(JSR-168, WSRP 등)을 준수해 외부 포틀릿과 연계도 쉽다.

특히 이 제품은 PDA나 휴대폰 등 다양한 장비로 접속이 가능하며 여러개의 사이트를 호스팅할 수 있는 멀티사이트 기능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보안도 대폭 강화했다.

핸디 XEP는 한국수출보험공사, 대구교육정보원, 한국기업평가, 한국수출입은행 등에 공급된 바 있으며 최근 교육과학기술부, 우정사업본부, 한국국제협력단 해외원조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과테말라 행정민원 웹 포털 시스템 구축사업에도 채택됐다.

핸디소프트 황의관 대표는 "핸디 XEP의 이번 인증을 통해 핸디소프트 제품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며 "외산 소프트웨어와 경쟁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