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구글, 올림픽 특별페이지 오픈

최종수정 2008.08.08 16:10 기사입력 2008.08.08 15:45

댓글쓰기

구글코리아는 베이징 올림픽의 경기일정과 결과, 메달현황, 최신뉴스 등을 전달하는 '2008 베이징' 페이지를 오픈한다고 8일 발표했다.

2008 베이징 페이지는 국내 이용자제작콘텐츠(UCC) 사이트 가운데 유일하게 올림픽조직위(IOC)가 공식 제공하는 '하이라이트 동영상'도 제공한다. IOC가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는 동영상에는 경기 하이라이트를 비롯해 경기속보, 선수 프로필 그리고 베이징의 다채로운 문화에 대한 영상물이 포함돼 있다.

이외 구글 뉴스 페이지에는 '올림픽' 카테고리가 신설돼 경기 기간동안 다양한 매체의 관련 뉴스를 클릭 하나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8일 올림픽 개막일부터 구글 메인 페이지의 구글로고인 '구글두들'도 매일 베이징올림픽과 관련된 로고로 바뀌게 될 예정이다. 8일 구글은 올림픽 마스코트들이 든 오륜기의 동그라미와 구글 철자의 일부가 겹치는 로고를 선보였다.

이원진 구글코리아 대표는 "2008 베이징 페이지를 이용하면 구글 제품을 개별적으로 사용하지 않고도 베이징 행사와 관련한 모든 정보와 뉴스, 영상물 등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