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흥국금융, 헤어링맨 오픈기념 미술 아카데미 개최

최종수정 2008.08.08 14:54 기사입력 2008.08.08 14:54

댓글쓰기


일주학술문화재단과 흥국금융가족은 오는 20일 '해머링맨 문화광장' 오픈을 기념하며 '해머링맨에 담은 나의 꿈' 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를 위한 미술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머링맨 문화광장'은 도시를 작품으로 만들자는 '서울 도시 갤러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조성됐으며, 서울시와 흥국생명보험의 공동 작업으로 진행됐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미술인 해머링맨을 앞쪽으로 이동시켜 시민들 곁으로 한걸음 더 가까이 재배치하고, 네덜란드 건축집단 메카누(Mecanoo Archtecten)에서 거리 시민공원을, 건축가 하태석이 딱딱한 버스 정류장을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키는 등 '해머링맨 문화광장'은 삭막한 도심의 오아시스와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크릴 꼴라그래피라는 독특한 판화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미술 아카데미는 '서울 도시 갤러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특히 해머링맨 마임 공연 및 기념 촬영 등 어린이들에게 신나고 재미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한 어린이들에게는 해머링맨 기념 티셔츠, 어린이 판화 작품 티셔츠, 광화문 씨네큐브 무료 영화관람권 등 푸짐한 선물도 준비돼 있다.

흥국금융가족 홈페이지(http://www.heungkukfg.co.kr)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