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북] 유재석처럼 말하고 강호동처럼 행동하라

최종수정 2008.08.08 11:44 기사입력 2008.08.08 11:44

댓글쓰기

◇ 유재석처럼 말하고 강호동처럼 행동하라
서병기 지음/ 두리미디어 펴냄/ 1만원


사람들이 모인 자리에는 재치만발의 분위기 메이커가 꼭 한명씩 있다. 이런 사람들은 남들에게 호감을 줘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발산한다. 당신은 재치만발의 입담꾼인가? 웃다가는 행인인가?

'사회'라는 무대에서 리더십의 비결은 바로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다. 수천만 대중을 상대로 인기를 얻고 있는 예능 엠시들은 그런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새책 '유재석처럼 말하고 강호동처럼 행동하라'는 유재석, 강호동, 이경규, 신동엽, 박경림 등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장악하며 어느 분야 종사자 못지않게 부와 명예를 쌓아올린 대한민국 명엠시들의 성공 노하우를 소개한다.

저자는 20년 이상 대중문화 한복판을 누비며 대중문화 전문기자로 활동한 전력을 살려 치열하고 부침이 심한 예능계에서 살아남은 엠시들의 성공 전략과 리더십 포인트를 간결하고 명확하게 설명한다.

몇 년 전만해고 리더십이나 성공학은 유명 경영인, 학자, 정치인 등 카리스마 있고 권위 있는 사람들 중심으로 다뤄졌다.

하지만 요즘 리더십은 유머감각있고 친근한 이미지의 사람들, 대중에게 웃음을 주면서 호감을 이끌어 내는 예능 엠시들에게서 엿볼 수 있다.

단순히 웃기는 사람들이 아니라 새로운 문화 트랜드를 양산하는 선구자적 역할까지 하고 있다.

책은 팽팽한 긴장이 살아있는 방송 현장에서 예능 엠시들이 몸으로 익힌 순발력과 위기관리능력, 처세법을 솔직히 알려준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