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안랩, 김홍선 CEO 직무대리 선임

최종수정 2008.08.08 09:25 기사입력 2008.08.08 09:25

댓글쓰기

안철수연구소가 보안 1세대 전문가 김홍선 CEO 직무대리를 맞았다.

안철수연구소는 8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김홍선 CTO 부사장을 대표이사 CEO 직무대행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따.

안철수연구소(www.ahnlab.com)는 8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김홍선 CTO 부사장을 대표이사 CEO 직무대행으로 선임했다.

이번 김홍선 대표이사 대행 선임은 오석주 전 대표이사가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김 대표이사 대행은 새로운 CEO 후임자를 확정할 때까지 대표이사 직무대행과 CTO를 겸임하게 된다.

김 대표이사 대행은 지난 1995년 이후 14년 동안 우리나라 정보보호 산업 분야의 발전을 위해 기여해 온 대표적인 1세대 보안 전문가다. 정보보호 전문 업체인 시큐어소프트의 창업자이며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의 설립을 주도하고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지난 2006년 말 안철수연구소가 유니포인트 네트워크 보안사업 부문을 인수하면서 안철수연구소에 합류한 김 대표 대행은 CTO로 재직하며 통합 네트워크 보안 장비인 '트러스가드 UTM' 등의 개발과 출시를 주도해왔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