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네이버에 강원도 정보 가득

최종수정 2008.08.08 08:26 기사입력 2008.08.08 08:26

댓글쓰기

NHN(대표 최휘영)은 강원도와 정보화마을 콘텐츠 제휴 업무협정(MOU)을 체결하고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강원도 농어촌 지역의 생활정보와 여행정보 등을 제공키로 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강원도 지역의 특별행사나 이벤트, 음식과 숙박 등 다양한 정보를 네이버 지역정보 내 '테마톡톡' 게시판에서 찾아볼 수 있게 됐다.

강원도는 이번 제휴로 전문정보 콘텐츠를 구축하고 정보화마을 사업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한 네이버를 통해 관광객 유치에도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N과 강원도는 내년까까지 우선 강원도 정보화 마을을 대상으로 콘텐츠 제휴를 추진한 후 협의를 통해 오는 2010년부터 강원도 전 지역의 정보를 제공하도록 할 계획이다.

현재 NHN은 춘천에 서비스 운영전문 회사인 NHN서비스를 이전하고 연구센터 설립을 계획하고 있으며 강원도 산간벽지에 마을도서관 개설을 지원하는 등 강원도와 다양한 제휴협력을 통해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TODAY 주요뉴스 억대 출연료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역' 논란 억대 출연료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