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폴리텍Ⅳ대학 홍성캠퍼스, 주말영어교육 성황리 마쳐

최종수정 2008.08.08 09:59 기사입력 2008.08.08 09:59

댓글쓰기

지난 7월 23일 한국폴리텍Ⅳ대학 홍성캠퍼스에서는 1학기 종강을 기념해 영어연극, 단어퍼즐맞추기, 율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주말영어교실 페스티벌'이 개최됐다.
한국폴리텍Ⅳ대학 홍성캠퍼스와 홍성군이 영어교육 활성화를 위해 나섰다.

한국폴리텍Ⅳ대학 홍성캠퍼스(학장 전봉준)와 홍성군(군수 이종건)은 지역 영어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부터 지난 7월 23일까지 실시한 영어주말학교 과정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영어주말학교는 영어 교육에 있어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입지에 있는 홍성군의 지리적 약점을 보완하고, 영어교육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지역내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주말학교는 원어민교사 5명, 영어교사 7명으로 강사진을 구성, 8개 학급으로(1반 15~20명)으로 나눠 진행했다.

교육비는 홍성군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됐으며 한국폴리텍Ⅳ대학 홍성캠퍼스에서 적극 나서 후원했다.

또한 학부모들을 위한 영어회화반을 개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영어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한국폴리텍Ⅳ대학 홍성캠퍼스 관계자는 "영어 교육의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으나 지역민들을 위한 영어교육프로그램은 전무한 실정"이라며 "지역민들의 이같은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홍성군과 한국폴리텍대학이 나섰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영어주말학교를 통해 지역민들이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이같은) 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학기 교육은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