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상가투자 “1순위” 환승역세권

최종수정 2008.08.08 16:21 기사입력 2008.08.08 16:21

댓글쓰기


상가투자 주택에 비해 규제 덜하고 9%~12%대 안정적인 상가투자에 돈이몰린다소액투자가능한 상가투자가 틈새 투자처로 인기를 끌고 있다. 종합부동산세나 양도세가 무겁게 부과되는 주택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데다 9%~12%대 안팎의 안정적인 임대 수입을 올릴 수 있어 개인 투자자들로 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상가투자 를 생각 한다면 지하철역과 직접 연결되는 역세권상가에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만나면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다. 유동인구가 많은 역세권 상가는 기본 고객을 확보하기 좋은데다 영화관 고객까지 유입되므로 상가 활성화에 최적에 조건을 갖추게 되는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위치가 좋더라도 업종구성이 잘 됐는지, 고객을 확보할 요소는 있는지 꼼꼼히 분석해야 한다'며 '1'층 상가 입구에 넓은 광장이 조성돼 있거나 멀티플렉스 영화관,브랜드아울렛,컨벤션센타,메디컬센타,세계음식타운,불가마사우나 등이 들어서면 상가는 쉽게 활성화된다'고 말했다.

지하철이나 전철은 대중교통의 메카로 이미 오래전부터 일반인의 생활권에 밀접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특히 상권형성에 있어서는 지하철이나 전철역이 있는 상권과 그렇지 못한 상권은 활성도가 판이하게 다르다. 또 신설 역이 들어서면 신흥상권으로 부상하며 지역상권을 재편하는 파괴력을 지니고 있다.

지하철이나 전철역이 상권 구성이 용이한 이유
지하철 노선은 도심 곳곳으로 이어주는 환승역할이 용이하다. 정확한 시간대를 예측할 수 있는 정확성 등 여러 장점이 있지만 버스 등 대중 교통이 역세권 위주로 경유를 하게되어 지역 연계성이 뛰어나다.

사통팔달 접근성이 좋아지므로 역세권 주변으로는 택지와 업무시설들의 개발행위가 많아지게 되어 유동 인구층의 급격한 증가가 이루어지며 역지명의 인지도가 높아져 랜드마크 역할을 하게되는 것이다. 또한 대중교통 이용도가 높은 젊은 소비층의 비율이 높아져 판매시설과 유흥 시설 등 다양한 계층의 소비층이 상주하게 되어 업종의 다양성 및 경쟁력이 높아진다.

송도정보화신도시, 영종국제도시, 청라국제관광도시를 이어주는 중심축에 위치한 주안역은 인천 부동산시장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도심 재개발 사업에 따라 새롭게 재개발된 아파트단지가 입주를 앞두고 있고 상업지구도 주안역을 중심으로 8만 2천여 ㎡이 현대식으로 재개발되고 있다.

주안역은 교통의 요충지로 인천시의 버스노선 중 80%가 경유하고 있으며, 전철 1호선이 주안역을 통과하고 있다. 인천시에 따르면 주안역은 이용하는 승객이 연간 2천4백47만 여명이나 된다. 여기에 또 하나의 교통호재로 인천 지하철 2호선의 환승역으로 확정되어 년말 지하철2호선 착공 예정지역으로 인천 최고의 상권으로 부각 될 전망이다.

주로 20~30대의 젊은 층들의 거리로 호프, 주점, 분식점, 노래방 등 놀거리 위주의 업종이 주로 밀집되어 있는 곳으로, 이곳을 ‘로데오거리 2030’이라고 하기도 한다. 또한 상권주변으로는 금융시설, 대형사무실, 100여개의 학원시설이 밀집되어 있고, 인근의 27개의 중·고등학교와 7개의 대학교 등 학교가 많이 위치하고 있고, 산업공단 등의 공단 근무자, 주안역 이용객 등 잠정적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으로 10대부터 30대 초반까지의 젊은 층의 유동인구가 주를 이룬다. 오후 5시~심야까지 신세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주안역상권은 일일 유동인구 30만을 자랑하는 최고의 핵심 상권이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현대식 쇼핑 시설과 문화 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권에 주안역 최대 복합 상가인 “아이하니" 아울렛백화점이 분양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인천 최대의 복합 상가인 “아이하니” 아울렛백화점은 지하5층~지상15층 규모로 기존 쇼핑시설에서 부족했던 국내외150여개 유명브랜드아울렛,푸드코트,병의원,롯데시네마,불가마사우나,스카이라운지를 접목시킨 인천 최대의 아울렛백화점 이다. 12월오픈예정으로 타 상업시설에 비해 빠른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참고로 지하상가 시세는 1점포(10㎡) 보증금3천 월150만원선, 권리금만5천-1억이 형성되어있고 2점포(20㎡) 경우 보증금6천~1억, 월세 250~300만원까지 받고 있는 실정이다. 이를 감안하면 투자시 월 100~300만원이상의 임대료를 받을수 있다고 인근 주변상인들은 말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또한 현재 준공완료,내부인테리어 공사중이며, 안전하고 확실한 투자처로 조기마감 될 것으로 보인다.

* 투자방법 : 신청금 입금순에 의한 선착순계약
* 1점포당 신청금 100만원 (미계약시 신청금 전액 환불)
* 국민은행:224601-04-060924
* 예금주 :범진유통(주)
* 상담 및 신청금 접수문의 : (032)429-6472

※ 이 기사는 "인포머셜" 입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