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베이징올림픽 기념우표 발행

최종수정 2008.08.07 17:09 기사입력 2008.08.07 09:47

댓글쓰기

중국 베이징올림픽 기념우표가 나왔다.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정경원)는 제29회 베이징올림픽(8~24일)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우리나라 선수단이 훌륭한 성적을 거두길 바라는 온 국민의 열망을 담아 기념우표 1종 160만 장을 8일부터 전국 우체국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우표 디자인은 올림픽 대회 종목 중 ‘체조’와 베이징의 대표적 유적으로 하늘에 제사를 지내던 제단인 ‘천단’, 그리고 베이징 올림픽 휘장인 ‘중국의 봉인, 춤추는 베이징‘을 표현하고 있다.

또한, 우표 전지에는 물고기와 판다, 올림픽 성화, 티베트 영양, 제비를 각각 형상화한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를 담았다.

이번 베이징올림픽 대회는 ‘하나의 세계, 하나의 꿈’이라는 표어와 함께 피부색과 언어, 인종이 달라도 세계가 올림픽의 매력과 즐거움을 공유하고, 평화를 향한 인류의 이상을 추구한다.

세계인 모두가 같은 세상에 속해 있고 같은 염원과 꿈을 공유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TODAY 주요뉴스 회당 1억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역' 논란 회당 1억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역'...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