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서태지 "은퇴 번복하게 된 이유는 바로…"

최종수정 2008.08.07 08:14 기사입력 2008.08.07 06:18

댓글쓰기

-서태지 "이제 은퇴는 없다"


[아시아경제신문 박건욱 기자]가수 서태지가 은퇴를 번복한 이유를 밝혀 화제다.

가수 서태지는 6일 밤 11시 20분에 방송된 MBC '서태지 컴백 스페셜-북공고 1학년 1반 25번 서태지'에 출연해 "은퇴를 번복하고 다시 돌아온 이유는 팬들 때문"이라고 밝혔다.

서태지는 방송에 함께 출연한 이준기가 은퇴 당시에 관해 묻자 "은퇴 후 편한 생활이 그리웠었다"며 "실제로 미국에서 1년간 아무것도 하지 않고 지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어 "그러던 어느 날 기타 매장에 들러 기타를 구경하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기타 값을) 계산하고 있더라"며 웃음지었다.

그는 또 "집에서 기타를 연주하는데 신기하고 새로운 멜로디들이 떠오르더라"며 "문득 '이 음악을 팬들에게 선물하면 좋아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음반을 내자고 결정했다"고 밝혔다.

서태지는 "내가 또 일을 벌이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은퇴 번복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다"고 당시 심정을 토로했다.

그는 또 "음악을 하는 것은 좋지만 앞으로 '평범한' 생활은 하지 못하게 되는 게 고민이었다"며 컴백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었음을 시사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그 두 부분의 배분을 잘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다. 앞으로는 잘할 것 같다"며 앞으로 음악 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표했다.

마지막으로 서태지는 "공백이 길어질 수는 있어도 은퇴는 없을 것"이라고 못박았다.

한편 팬들은 방송이 끝난 직후 해당 프로그램 게시판을 찾아 "시간이 어떻게 흘러갔는지도 몰랐다" "대장(서태지)의 모습이 감동적이었다" "TV를 보는 내내 행복했다"며 서태지 컴백 방송에 대해 호평을 쏟아냈다.

박건욱 기자 kun1112@asiaeconomy.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