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서태지 '모아이' 뮤비, MBC스페셜서 첫 공개

최종수정 2008.08.05 08:12 기사입력 2008.08.05 08:1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신문 이혜린 기자]가수 서태지의 신작 뮤직비디오 '모아이'의 풀 버전이 오는 6일 방송되는 MBC '서태지 컴백스페셜-북공고 1학년 1반 25번 서태지'를 통해 최초 공개된다.

제작비가 8억원에 달하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이스터섬의 아후 통가리키, 라노라루쿠, 데스 밸리, 문 밸리, 간헐천, 나이아가라 폭포 등에서 촬영됐다. 서태지 컴퍼니 측은 "대자연의 위대함과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한편 미지의 세상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게끔 하는 열망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4분 분량의 뮤비를 위해 통상적인 뮤직비디오의 5배에 달하는 테잎 20개 분량이 35mm 필름으로 촬영돼 HD급 이상의 화질을 선보일 예정"이라면서 "아카데미 기술공로상을 수상한 헐리웃 헬기촬영팀의 항공촬영, 요트씬 촬영 등이 인상적일 것"이라고 예고했다.

서태지는 이동 시간만 60시간을 들여 지구 한 바퀴가 훌쩍 넘는 5만km를 이동, 칠레와 캐나다 등지에서 뮤비를 촬영했다. MBC 방송을 통해 뮤비 풀버전 뿐 아니라 뮤비 촬영 현장과 자신의 여행 모습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서태지는 8집 음반의 첫 싱글 'SEOTAIJI 8TH ATOMOS PART MOAI를 발매하고 가요계 이슈의 중심에 섰으며 지난달 31일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의 미니콘서트와 지난 1일 서울 코엑스에서의 게릴라 콘서트로 5000여 관객을 흥분케 하기도 했다. 공연장면과 이준기와의 인터뷰도 '서태지 컴백 스페셜'을 통해 함께 방송된다.

이혜린 기자 rinny@asiaeconomy.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