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팬택 듀오’ 멕시코 출시

최종수정 2008.07.28 15:05 기사입력 2008.07.28 11:24

댓글쓰기

현지 3G 스마트폰 시장 공략

팬택계열이 멕시코 최대 이통사 텔셀(TELCEL)을 통해 출시한 듀얼 슬라이드 방식 3G 스마트폰 ‘팬택 듀오’(Pantech duo, 모델명 C810).

팬택계열이 멕시코 3세대(3G) 이동통신 휴대전화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하고 있다.

팬택계열(대표 박병엽)은 멕시코 최대 이통사 텔셀(TELCEL)을 통해 듀얼 슬라이드 방식 3G 스마트폰 ‘팬택 듀오’(Pantech duo, 모델명 C810)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2일 첫 3G 휴대전화인 C600에 이어 1주일여 만에 내놓는 것이다.

멕시코는 올해 초부터 3G 서비스가 시작됐으며, 3G 스마트폰 시장은 이제 본격적인 성장기를 앞두고 있는 상태로, 팬택계열은 초기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을 본격화하게 됐다. 특히 7월초 애플의 3G 아이폰이 출시돼 멕시코에서도 본격적으로 글로벌 스마트폰 대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이 제품은 지난해 10월 미국에서 '팬택 듀오(Pantech duo)'라는 이름으로 출시 돼 2차 컬러 모델까지 출시하는 인기를 모은바 있다. 올해는 멕시코에 이어 아르헨티나에도 출시할 예정이다.

팬택 듀오는 듀얼(dual) 슬라이드 디자인을 채용, 휴대전화 가로로 열면 쿼티(QWERTY)자판이 나오고 세로로 열면 일반 휴대전화와 같은 숫자 키패드가 나온다. 평소에는 세로로 열어 일반 슬라이드폰 처럼 사용하다가 이메일, 문서작업을 할 때는 쿼티 자판을 꺼내 이용할 수 있다.

운영체제(OS)로 ‘윈도 모바일 6.0’을 탑재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PC와 유사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오피스 모바일’로 파워 포인트 문서를 열어볼 수 있으며 MS 워드와 엑셀 파일의 편집도 가능하다. ‘푸시 이메일(Push e-mail)’ 기능을 기본 제공해 자주 쓰는 메일 계정과 비밀번호를 저장해두면 이메일이 수신되자마자 휴대전화로 자동 전달돼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메일을 확인할 수 있다.

‘팬택 듀오’는 4개(850·900·1800·1900MHz)의 GSM 주파수 대역을 모두 지원하는 쿼드 밴드 제품이다. EDGE는 물론 3G 서비스인 UMTS, 고속하향패킷접속(HSDPA)을 동시에 지원해 글로벌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블루투스, 외장메모리, 5.6cm(2.2”) QVGA LCD, 130만화소 카메라, MP3플레이어 등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탑재했다.

임성재 팬택계열 해외마케팅본부장(상무)는 "팬택 듀오는 사용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실용적 스마트폰”이라면서 “차세대 휴대전화로 부각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팬택 만의 색깔을 지닌 차별화된 제품으로 세계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팬택계열은 제품 출시와 함께 옥외광고, 제품 포스터, 리플렛 등 사업자와의 공동 마케팅 활동을 통해 판매 진작에 나설 계획이다.


TODAY 주요뉴스 하정우 그림 최고가 2000만원·하지원은 500만원대 하정우 그림 최고가 2000만원·하지원은 500만...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