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9월 28일 결혼하는 개그우먼 문지연은 누구?

최종수정 2008.07.28 11:27 기사입력 2008.07.28 10:4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신문 강승훈 기자]오는 9월 28일 동갑내기 사업가 김태영씨와 화촉을 밝히는 개그맨 문지연은 1993년 강변가요제 대상을 수상한 실력파 가수였다.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시절 우연히 노래가 좋아 친구들과 결성한 그룹 칼라. 칼라는 강변가요제에서 '후회하고 있는거야'로 일약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칼라의 멤버였던 김미영, 윤세진, 김소정 등은 잠깐 가수로서 활동했지만 서로의 의견차이로 해체의 길로 접어들게 된다.

이후 문지연만이 연예계에 잔류하며 활동을 이어갔다. 문지연은 1994년 SBS 개그맨 공채 4기로 발탁됐다.

뛰어난 외모와 지적미를 겸비한 그녀는 미녀개그맨이라는 칭호를 들으며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여러 코너에서 두각을 보인 문지연은 예능 프로그램 등에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쌓았다.

하지만 개그맨보다는 연기자가 되고 싶은 욕심에 차근차근 준비했고, '솔로몬의 선택'에서 재연배우로 활약했다.

문지연은 "앞으로 연기자로서 활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솔로몬의 선택'에 출연하면서 연기의 기본도 익혔지만 사람들은 재연배우라는 타이틀로 묶으려고만 한다. 이런 부분에서 탈피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 웃음을 주는 연기자로 거듭나고 싶다"고 말했다.

문지연은 9월 28일 오후 6시 서울 남산예술원 웨딩홀에서 전통혼례방식으로 결혼식을 치를 예정이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nomy.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