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전자 2Q, DM총괄 글로벌 기준 영업익 1400억원(상보)

최종수정 2008.07.25 11:04 기사입력 2008.07.25 10:07

댓글쓰기

삼성전자는 2·4분기 가전 사업 부문을 통합한 디지털미디어(DM) 부문의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가격경쟁 심화, 원가 상승 등으로 전분기 대비 다소 감소한 1400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22% 증가한 10조3300억원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2분기 중 수요가 부진한 가운데서도 상대적인 가격 경쟁력과 차별화된 브랜드를 기반으로 평판TV 부문에서 시장성장률 9%를 훨씬 상회하는 14%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에어컨 등 가전제품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LCD TV는 미국 시장에서 20% 후반대의 M/S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