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英, 자녀 불법 다운로드땐 부모 인터넷 제한

최종수정 2008.07.25 10:03 기사입력 2008.07.25 10:03

댓글쓰기

영국에서는 자녀가 불법으로 자료를 다운로드 받으면 부모들까지 인터넷 접속이 제한될 전망이다.

영국 일간지 더 타임스는 영국 오브콤(Ofcom,정보통신부)이 BT 버진미디어 등 6개 인터넷서비스 제공업체(ISP)들과 자녀가 인터넷에서 지속적으로 음악파일 등을 불법으로 내려받게 되면 부모의 인터넷 접속을 제한하는 데 합의했다고 24일 보도했다.

이 같은 규제는 세계에서 처음 시도되는 것으로, 영국 정부는 대신 불법 다운로드가 3번 적발되면 인터넷 접속을 차단하는 '삼진 아웃제' 도입은 포기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진 아웃제는 프랑스에서도 내년 시행을 목표로 의회 비준만을 남겨놓고 있으며, 영국의 일부 ISP들은 이의 도입에 강력 반발해왔다.

이에 따라 영국음반산업협회(BPI)가 운영하는 조사팀이 불법 내려받기가 감지된 인터넷 주소(IP address)를 ISP에 통보하면 ISP는 해당 가정의 부모 앞으로 경고장을 보내게 된다.

그럼에도 불법 행위가 계속될 경우 ISP는 이를 블랙리스트에 올려 인터넷 접속을 특별관리하게 되고, 해당 부모가 사용하는 인터넷의 접속 속도는 크게 떨어져 용량이 큰 파일을 내려받기 힘들게 된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