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북]야 이놈아 성경에 다 쓰여있다

최종수정 2008.07.25 11:23 기사입력 2008.07.25 11:23

댓글쓰기

야 이놈아, 성경에 다 쓰여있다
정재헌 지음/예아름 미디어 펴냄/1만3000원

한국교회가 성경에서 이탈하고 있다. 성경과 그리스도 중심이 아니라 베스트셀러에 빠지거나 자기중심으로 흐르고 있다.

베스트셀러 신앙, 파트타임 크리스천과 세속화가 판치면 한국교회는 부흥할 수 없다.

새책 '야 이놈아, 성경에 다 쓰여있다'는 스물여섯의 자전거 여행가이면서 음대생인 정재헌씨가 신앙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음을 이야기 한다.

저자는 한국 교회가 내ㆍ외적으로 지탄을 받고 있는 것에 대해 그리스도인이 그리스도인답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진단한다.

그리스도인에게 성경은 삼손에게 있어 머리카락과도 같다며 21세기에 승리하는 삶은 진리의 타협이나 편협이 아닌 순교자적 신앙인이 되는 것이라고 한다.

책은 기독교인들이 은혜 받는 것은 좋아하면서 은혜 베푸는 것에는 게으르다고 지적한다.

저자는 하나님이 이 시대를 보시고 하실만한 말은 긍정적으로 생각하라도 아니고 축복을 구하라는 것도 아닐 것이라고 말한다.

오히려 은혜와 진리의 아버지께서는 조금은 유머러스하게 그러나 확고한투로 이렇게 말할 것이라고 한다.

"야 이놈아, 성경에 다 쓰여 있다."

저자는 지난 2004년 영국에서 스페인 포르투갈 프랑스 독일 등 유라시아를 혼자서 자전거로 340일간 달린 후 '젊은 날의 발견'이라는 책을 내 화제가 되기도 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