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기업銀, '마케팅 역량 강화' 임원 인사

최종수정 2008.07.17 16:50 기사입력 2008.07.17 16:50

댓글쓰기

IBK기업은행이 임원 및 부서장 인사를 단행했다.

17일 기업은행은 상품개발 및 마케팅역량 강화 등 이 달 초 이뤄진 조직개편 취지를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임원 및 부서장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신설된 마케팅본부장에는 현병택 부행장이 선임됐다. 마케팅본부는 금융통합시대에 복합상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을 총괄하게 된다.

또 기업고객본부장과 업무지원본부장, 여신운영본부장, 신탁사업단장에는 각각 정충현, 박종규, 남운택, 이동주 부행장이 승진 기용됐다.

리스크관리 전문가인 이 부행장은 부장에서 부행장으로 파격적인 발탁 인사다. 이와 함께 현장 경영 강화 차원에서 경수지역본부장에 주영래 부행장이 임명됐다.

본부 부서장 인사는 국내 은행권에선 처음으로 행내 공개인력시장을 통한 '드래프트(Draft)제'를 적용했고 직원 승진 인사에서는 본부 우대 풍토를 관행에서 벗어나 영업점 직원의 승진 비율을 대폭 높이는 등 일선 직원을 우대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금융환경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민영화에 대한 능동적 대비를 위해 영업 최우선, 미래경영, 고객중심 경영 등 윤용로 은행장의 경영철학이 고스란히 반영됐다"고 말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