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에셋증권, 이머징 핵심 우량주 30개종목 선별 운용

최종수정 2008.07.17 15:25 기사입력 2008.07.17 15:25

댓글쓰기

이머징 포커스 30 펀드

[머니&머니] 펀드 - 증권사 추천상품

'미래에셋 이머징 포커스 30펀드'는 전세계 이머징 지역을 대상으로 각국을 대표하는 핵심 우량종목 30개 내외를 선별해 투자하는 상품으로 영국, 홍콩, 싱가포르, 서울 등 4개국에 위치한 미래에셋의 현지 투자전문가들이 각 국가별로 전담 운용하고 있다.
 
이 펀드의 투자 종목은 핵심 이머징 국가 증시의 성장 추세를 반영할 수 있는 대형 우량주들이 주요 투자 대상이 된다. 기업경영, 재무건전성, 기업지배구조가 우수한 업종 대표 기업에 투자하기때문에 장기적인 성장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게 특징이다.
 
주요 이머징지역의 5년 이상 장기수익률을 살펴보면 30종목 내외의 소수 우량종목으로 구성된 인덱스가 시장전체를 대표하는 인덱스보다 70~100%까지 초과 수익을 거두고 있는 점에서 볼 때 향후 이머징마켓의 성장과 함께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다.
 
브릭스와 한국을 포함, 중동 아프리카까지 투자대상지역으로 하므로 고유가 시장상황에서 인플레이션 헤지기능도 일정부분 기대할 수 있어 최근 물가상승 및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커진 상황에서 유망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국가별 자산배분 전략을 통해 투자 비중을 조절할 수 있기때문에 급변하는 글로벌 증시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008년 3월 설정된 '미래에셋이머징포커스30 주식형펀드'의 최근 3개월 수익률은 -4.31%로 같은기간 KOSPI 수익률 -13.41%보다 약 9% 포인트 높은 수익을 냈다. 이 펀드는 멀티 클래스 펀드로 A-Class의 경우 선취 판매 수수료 1%를 제외하고 연간 보수는 1.85%이며, C-Class의 경우 선취 판매 수수료 없이 연간 보수는 2.69%이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