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동양종금증권, 신흥시장 분산투자 자본·이자소득 추구

최종수정 2008.07.17 15:25 기사입력 2008.07.17 15:25

댓글쓰기

삼성이머징다이나믹1호

[머니&머니] 펀드 - 증권사 추천상품

동양종금증권은 세계 경제를 견인하며 성장성이 높은 이머징 국가에 투자하는 '삼성이머징다이나믹주식자1호'를 추천했다.
 
이는 신흥시장(이머징마켓)의 성장이 글로벌 경제성장에 기여도의 47%를 차지할 만큼 이머징 국가가 세계 성장의 축이라해도 무리가 없기 때문이다.
 
현재 국제통화기금(IMF)에 따르면 미국, 유럽, 일본 등의 성장률이 1.9%, 2.1%, 1.7%인데 반해 이머징 국가들은 중국 10%, 인도 8.4%, 아프리카 6.5%, 러시아 6.5%, 신규 EU예정국가 5.2%등의 높은 성장율을 보이고 있다.
 
'삼성이머징다이나믹주식자1호'는 이 같은 신흥시장의 주식 등에 주로 투자하는 '삼성 이머징다이나믹주식모투자신탁'과 한국 주식시장에 주로 투자하는 '삼성 리서치다이나믹 주식모투자신탁'에 분산 투자해 자본소득 및 이자소득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특히 이머징 주식시장 투자는 독일 자산운용회사인 WestLB Mellon이 위탁운용하는 '삼성이머징다이나믹주식모투자신탁'에 100% 이하로 편입된다.
 
또 이 상품은 성장성, 경영 상황, 시장 브랜드 지위, 펀더멘탈 등 계량적인 모델을 통해 투자국가를 먼저 선정하고, 해당 국가의 리서치 및 담당 운용역에 의한 적극적인 탑 다운 계량방식으로 투자 종목을 선정해 최종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한다.
 
여기에 월단위 국가 조정과 국가별 상황에 의한 수시 조정으로 시장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한편 이 펀드는 이머징 지역의 여러 국가에 분산투자해 별도 환헷지는 없으나 국가별 상황과 운용에 의해 환헷지가 가능하다.
 
신탁보수는 Class A는 선취판매 수수료 1%와 총 2.06%이고 Class C는 총 2.96%, Class C-e(온라인전용)는 총 2.66%이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