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굿모닝신한증권, 투자 금액 90%이상 저평가 우량주 투자

최종수정 2008.07.17 15:25 기사입력 2008.07.17 15:25

댓글쓰기

탑스밸류 주식형펀드

[머니&머니] 펀드 - 증권사 추천상품

'탑스밸류(Tops Value) 주식형펀드'는 투자의 귀재 벤자민 그레이엄, 워런버핏 등 전설적인 투자대가들의 투자원칙인 내재가치와 장기투자를 원칙으로 하는 SH자산운용의 대표적 가치주(Value Style) 펀드이다.

이 상품은 성장성과 안정성을 모두 갖춘 장기 우량 가치주에 집중투자하며, 여타 가치주펀드와는 달리 대형 가치주의 비중을 상대적으로 높여 장기적인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또한 투자금액의 90% 이상을 엄선된 저평가 우량주식에 투자하며, 기업의 성장성보다는 내재가치에 투자한다.

'탑스밸류주식형펀드'의 포트폴리오 구성원칙은 크게 3가지이다. ▲저PBR 전략 ▲ 저 PER전략 ▲고 배당성향 전략이 그것이다. '주식이 아닌 회사에 투자한다'는 개념에서 출발해 지주회사를 설립하는 방식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 기업의 내재가치분석을 통해 내재가치 이하에서는 매수, 내재가치 이상에서는 매도함으로써 가치변동에 따라 수익을 추구한다. 또 PER은 향후 5 ~10년간의 해당 기업의 성장률로 간주하고, 성장에 대한 시장의 기대는 낮지만 순이익이 꾸준한 기업을 가치주로 평가한다.

또한 종목의 규모에 관계 없이 개별기업의 저평가 여부만 판단해 일시적으로 고PER상태에 있는 주식에 투자하는 역발상적인 전략도 구사하고 있다.
 
특히 배당성향 및 배당금의 안정적 예측이 가능한 종목에만 투자한다. 기업수익이 경기상황에 민감한 종목이나 설비투자비용 부담이 많은 종목은 일차적으로 배제한다. 저성장 기업이 사업확장 등을 이유로 배당 유보시에도 제외된다.
 
가치주 펀드는 향후 한ㆍ미 FTA 체결에 따라 가장 유망받는 종목군이다. 향후 한ㆍ미 간 경제국경이 허물어지면 성장이 예상되는 내수시장에서 영향력이 큰 종목들에 대한 투자가 유망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탑스밸류의 운용 스타일인 가치주에 집중 투자하면 선진경제 참여의 수혜를 노릴만 하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