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회 제헌 60주년 경축기념식..축제한마당

최종수정 2008.07.17 08:26 기사입력 2008.07.17 08:26

댓글쓰기

국회는 제헌헌법 공포 60주년을 맞는 17일 오전 10시 국회의사당 로텐더홀에서 제헌 60주년 경축 기념식을 개최한다.

기념식에는 김형오 국회의장을 비롯해 한승수 국무총리, 이용훈 대법원장, 이강국 헌법재판소장, 고현철 중앙선거관리위원장 등 5부 요인과 인터넷을 통해 모집한 각계각층의 국민대표, 주한 외교사절 및 외빈 등 1600여명이 참석한다.

이명박 대통령은 행사에 불참하는 대신 축사를 통해 제헌절 경축식을 축하할 예정이다.

기념식 후에는 '대형 핸드프린팅 태극기 만들기' 등 국민이 참여하는 각종 경축 행사가 이어진다.

본 행사는 임채정, 김원기, 박관용 등 전직 국회의장 3명에 대한 훈장수여에 이어 국회의장 경축사와 축하공연, 제헌절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경축식이 끝난 뒤 국회의장을 비롯한 입법부 소속 320명은 63빌딩에서 경축 오찬을 함께 한다.

국민이 참여해 태극기를 만든 뒤 애드벌룬을 이용해 공중에 띄우는 '대형 핸드프린팅 태극기 만들기' 행사도 마련된다.

오후 8시에는 국회의사당 앞 광장에서 'KBS 제헌60주년 기념 열린음악회'가 열린다. 동방신기 쥬얼리 빅마마 윤형주 최백호 송대관 장윤정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해 흥겨운 축제의 장을 벌인다.

공연 직후에는 20분간 국회의사당 벽면을 활용한 조명쇼와 불꽃 축제가 펼쳐진다. 의사당 벽면을 활용한 조명 및 레이저쇼 등 첨단 IT 기술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불꽃축제도 이어진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