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일지매', 각종 학교 시험-퀴즈프로에 등장 '눈길'

최종수정 2008.07.16 10:58 기사입력 2008.07.16 10:5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신문 문용성 기자]SBS 수목드라마 '일지매'(극본 최란, 연출 이용석)가 인기 상승세를 타면서 각종 시험문제와 퀴즈에 등장해 눈길을 끈다.

최근 진행된 중,고등학교 기말고사 시험문제를 비롯해 2008 정보처리기사, 그리고 KBS 퀴즈프로그램인 '퀴즈 대한민국'에서도 등장한 것.

'일지매'는 이달 초 한 고등학교 기말고사의 작문 문제에 등장해 해당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고, 또 한 학교 기말고사 도덕 시험에서는 보기로 의식개혁운동, 새마을운동과 더불어 '일지매'가 등장했다.

특히 한 학교의 사회 시험 중 옳은 말을 한 사람을 골라야 하는 문제에서는 보기로 '일지매'의 주인공 일지매와 시후, 은채, 겸이, 봉순이 등장해 각각 인물의 입장에서 말하기도 했다.

이달 초 데이터베이스, 전자계산기구조, 소프트웨어공학 등이 문제로 출제된 2008년 제2회 정보처리기사 시험에서 등장한 회사이름도 '일지매'.


또 지난 6월 1일 방송된 KBS '퀴즈 대한민국' 279회 방송분 중 2라운드 4단계에서도 일지매 관련 문제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당시 '조선후기의 도적 일지매는 자신이 다녀간 흔적을 '이 꽃' 그림으로 대신했다 해서 일지매라 이름 붙여졌는데, 사군자 중 하나인 이것은?'이라는 문제가 출제됐고, 출연자는 당당하게 '매화'라는 정답을 외쳤다.

드라마 관계자는 "이렇게 최근 각종 시험문제에까지 등장한 걸 보면 역시 '일지매'는 국민드라마인가 보다"며 "이제 방송 4회분이 남았는데, 잘 마무리해서 시청자들 가슴에 좋은 드라마로 새겨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용성 기자 lococo@asiaeconomy.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