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증권, 저평가 기업주 발굴 장기투자

최종수정 2008.07.17 15:24 기사입력 2008.07.17 15:24

댓글쓰기

한국밸류 10년투자 주식투자신탁

[머니&머니] 펀드투자

현대증권이 올 하반기 유망 펀드로 추천한 상품은 '한국밸류 10년투자 주식투자신탁'이다.

이 상품은 기업 내재가치 대비 저평가된 주식을 발굴해 장기 투자하는 소위 '바텀 업(Bottom-Up)'방식을 기본으로 해 내재가치에 도달할때 까지 장기 보유한다는 걸 투자원칙으로 삼고 있다.

이에 따라 하락장에서 상대적으로 수익률 방어력이 뛰어나다는 게 특징이다.

과거 수익률 성과를 보면 성장형의 경우 누적수익률에서는 앞섰지만 하락구간에서는 낙폭이 커 상대적으로 변동성 큰 장세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여줬다.

상반기에 IT와 자동차를 중심으로 수출주 중심의 장세가 펼쳐졌다면 하반기에는 상대적으로 저평가 돼 있는 가치주 매력이 부각될 개연성이 높다점도 추천 이유 중 하나다.

원화 약세가 정부와 한국은행의 매도개입에 따른 강세전환이 예상되는 바 수출기업들의 성장성이 하반기에는 훼손될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한국밸류10년주식의 경우 헬스케어, 필수소비재, 유틸리티에 대한 업종비중이 높아 하반기에도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현대증권측은 밝혔다.

현대증권 관계자는 "현 시점은 '혼돈의 시대'로, 한가지 스타일에 자산을 집중하기 보다는 성장형과 가치형 스타일을 적절하게 섞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전략이 유효하다"며 "배분전략을 통해 리스크를 낮추고 안정적 수익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