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자동차화재 막고 인명 구한 현직교수 '화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직교수가 자동차 폭발의 위험을 무릅쓰고 차량화재를 진화, 교통사고를 당한 운전자를 구조한 사연이 알려져 화제다.

10일 광주남부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새벽 5시 50분께 김모(32)씨가 자신의 NF쏘나타 승용차를 몰고 가다 남구 진월동 동성고등학교 앞 육교를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사고로 차량 앞부분에서 화재가 발생했고 김씨는 운전석에 끼여 빠져나올 수 없는 상황이었다.

이때 아침 운동을 하던 광주대학교 광통신공학 김정근(50) 교수가 차량에서 불길이 일어나는 것을 목격하고 인근 가게에서 소화기를 빌려 불을 껐다.

이후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조대가 운전석에 끼어있는 김씨를 구조해 인근 병원으로 옮겼다.

소방서 측은 김교수의 신속한 초기소화로 귀중한 인명을 구조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김교수가 소화기를 빌린 가게에 소화기 1대를 기증했다.

김교수는 "실험실에 소화기가 항상 비치돼 있어 만일의 경우레 대비해 소화기 사용법을 익혔었다"며 "차량 앞에서 불길이 이는 것을 보고 무조건 불을 끄고 구조해야 한다는 생각밖에 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차량 화재의 경우 8대의 소방차량이 출동해야 불을 끌 수 있는데 초기화재 진압의 중요성을 보여줬다"며 "1차량 1소화기 갖기 운동의 실천으로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도철원 기자 repo333@gwangnam.co.kr
<ⓒ아시아 대표 조간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광남일보 도철원 기자 repo333@gwangnam.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