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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게임기업들, 한국 시장 공략 가속화

최종수정 2008.07.07 14:37 기사입력 2008.07.07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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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게임기 제조업체들이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특히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DS'로 한국 게임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닌텐도가 본격적으로 파고들고 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닌텐도가 한국에서 DS용 게임 소프트웨어 판매를 3배로 늘릴 계획이라고 7일 보도했다.

닌텐도는 한국의 소프트웨어 업체에 대한 기술 공여로 DS 터치펜을 사용한 시뮬레이션 게임 개발에 나서는 등 철저한 현지화로 시장 공략을 꾀하고 있다.

올해 안에 20개 소프트웨어를 선보일 계획이다.

닌텐도는 2006년 7월 한국 법인을 공식 출범시킨 후 DS 게임기 140만대, 소프트웨어 260만개나 팔아 무서운 속도로 한국 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경쟁사인 소니컴퓨터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9월부터 대만에서 게임 제작 인력을 양성해 플레이 스테이션3용 소프트웨어를 인터넷으로 전송하는 사업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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