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백화점, '그린 쇼핑 가이드' 무료 증정

최종수정 2008.07.07 10:35 기사입력 2008.07.07 10:35

댓글쓰기

롯데백화점이 고객에게 친환경 쇼핑정보를 제공하는 '그린 쇼핑 가이드'를 총 1만부 제작해 7일부터 전국 전점에서 무료로 증정한다.

그린쇼핑 가이드북에는 기본적으로 친환경 브랜드 안내, 우수 친환경 상품제안 등의 내용과 함께 국내외 환경 마크 식별 요령, 고유가 시대 에너지 절약 생활 요령 등의 친환경 생활 정보까지 담고 있다.

휴대가 간편한 포터블 사이즈(40p)로, 핸드백이나 주머니 등에 소지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아베다, 록시땅, 숨, 프레쉬, 오리진스, 푸룸, 올가, 무인양품 등 롯데백화점의 대표적인 친환경 브랜드와 친환경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친환경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의류, 식품, 가정용품, 화장품 등 각 상품군별 롯데백화점 상품기획자(MD)들이 친환경 상품의 트랜드와 구매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상품 선택에 대한 최대한의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 책자에는 간단한 상품 정보 외에도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친환경 쇼핑 관련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친환경 상품을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이 되지만 고객들이 평소 어렵게 느끼고 있는 환경 인증 마크, 유기농 마크, 우수재활용 마크, 에너지 절약 마크 등 국내외 각종 환경 마크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이와 함께 장바구니 사용, 쿨비즈 패션, 대중교통 이용 등 환경을 생각하는 쇼핑 요령 등 고객에게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정승인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 이사는 "이번에 제작된 그린쇼핑 가이드북은 고객들이 친환경 상품을 제대로 알고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원스톱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