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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만수 中企유통센터 대표 "전략적제휴 추진"

최종수정 2008.07.03 09:08 기사입력 2008.07.0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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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학회 주최 유통포럼서 중기유통센터 혁신사례 발표

중소기업유통센터 한만수 대표
중소기업유통센터 한만수 대표는 3일 "중소기업 제품 활성화를 위해 행복한 세상을 거점으로 숍인숍, 위탁운영 등 전략적 제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 반포동 JW매리어트호텔에서 유통학회가 주최한 유통포럼에 참석,중기유통센터를 주제로 한 '중소기업 마케팅, 유통 서포터의 혁신사례'발표에서 이 같이 말했다.

2006년 12월 부임한 한만수 대표는 재무구조 개선, 수익중시 영업전략, 실시간 고객분석 등의 경영혁신을 통해 흑자기반을 조성했다. 특히 경쟁력이 취약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신상품 소개 매장(N-Story) 신설, 여성기업인 지원을 위한 여성패션쥬얼리전문관(She-Story) 운영, 공동브랜드 매장(쉬메릭) 운영, 이월상품 특설판매장 활성화 등 공적기능을 대폭 강화하여 중소기업 판로지원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중기유통센터는 1995년 설립후 2005년까지 적자를 냈으나, 다각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2006년부터 현재까지는 3년 연속 흑자를 달성하고 영업이익도 5배 신장했다.한 대표는 올해는 흑자규모도 크게 늘 것으로 전망했다.

한 대표는 "외부유통업체와 유대를 강화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을 활성화시키고 T-커머스 및 케이블TV 홈쇼핑 사업을 확대해 흑자경영과 중소기업 서포터역할을 병행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nom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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