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MBC, 원본 테이프 제출 여부 '아직'

최종수정 2008.07.02 17:52 기사입력 2008.07.02 17:52

댓글쓰기

MBC는 검찰이 '방송 원본 테이프'를 요청한 것과 관련해 제출 여부에 대해 결정된 사항은 아직 없다고 말했다.

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홍수선 MBC 홍보부장은 "검찰로부터 자료제출 요청서를 보내겠다는 구두통보를 받았다"며 "검찰의 공식적 요청이 있으면 이를 검토한 후 테이프 제출 여부를 결정할 것이며 만약 제출하지 않게되면 이에 대한 회사의 입장도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MBC의 한 관계자는 "원본 테이프 중 문제가 되는 부분만 일부 제출할지 아예 제출을 거부할지를 놓고 여러 의견이 오가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설사 원본 테이프를 전달하기로 결정하더라도 영상 속 취재원에 대한 보호 문제가 걸리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PD수첩'은 지난 4월 29일 미국산 쇠고기의 광우병 위험성을 담은 '미국산 쇠고기, 과연 광우병에서 안전한가'를 보도했으며, 이와 관련해 검찰은 MBC 측에 870분 분량의 영어자료와 인터뷰 등 원본 테이프 자료를 제출해 달라고 요청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