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물 건너갈땐 신용카드 챙기세요[굿Credit 해피Life]

최종수정 2018.09.08 15:33 기사입력 2008.07.02 17:42

댓글쓰기

바야흐로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왔다. 고유가에다 어려운 경제 상황이 발목을 잡지만, 그래도 뜨거운 여름을 즐기기 위해 해외를 찾는 이는 줄을 잇는다.



해외여행에서 필수품 중 하나는 신용카드다. 지갑에 현금이나 여행자수표를 잔뜩 넣어 가는 것보다 안전하고 때론 환차익도 얻을 수 있다. 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는 알뜰 소비족에겐 꼭 챙겨야 할 보너스다.



요즘 같은 고유가 시대에 마일리지는 현금과 같다. 평소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카드를 집중적으로 썼다면 어느새 항공권이 생긴다. 그러나 성수기에는 마일리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어 미리 계획을 세우고 사용 가능여부를 알아봐야 한다.



카드 상품에 따라 항공권을 구입하거나 여행 상품을 결제할 경우 무료보험 혜택을 제공하기도 한다. 또 각 카드별로 은행과 연계한 환전 우대 서비스, 해외 일시불을 무이자할부로 전환해주는 서비스 등 기타 혜택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유의할 점도 있다. 해외여행 기간 도중 결제일이 도래하는 지 미리 확인해 결제대금을 계좌에 챙겨놔야 한다. 또 카드사에 따라 별도의 해외이용한도를 부여하는 경우도 있어 미리 한도도 확인해두자.



또 신용카드는 가맹점에서만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자(VISA)ㆍ마스타(MASTER) 등 해외 사용이 가능한 카드를 2개 이상 준비하는 게 좋다.



해외에서 결제할 때 현금이나 여행자 수표 대신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1.5% 안팎의 별도 수수료를 물어야 하기 때문에 환전수수료와 득실을 따져봐야 한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