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우자판, 송도 무비파크 연내 착공

최종수정 2008.07.02 15:14 기사입력 2008.07.02 15:14

댓글쓰기

대우자동차판매가 송도유원지 부지에 건설을 추진 중인 ‘파라마운트 무비파크 코리아’를 금년 말 착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테마파크 사업을 위한 영향평가 본안 보고서가 지난달 13일 인천시에 접수됐다. 현재 관련 부서에서 검토 중에 있으며 영향평가에 대한 협의가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9월말 경에는 실시계획인가 완료될 전망이다.

대우자동차판매의 한 관계자는 “테마파크 사업을 위한 실시계획인가가 9월말까지 완료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실시계획인가가 완료되면 곧바로 시공업체를 선정하여 금년말까지 토목공사에 착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우자동차판매는 테마파크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미국의 EGE사와 합작법인인 ‘PMP코리아’를 설립했다. ‘PMP코리아’는 최근 우리은행 및 바클레이스 은행과 투자자 유치를 위한 자금조달계획을 확정하고 투자자들과 긴밀한 협의를 진행중이다.

이 관계자는 “테마파크 개발 사업에는 토지가격을 제외하고 2012년까지 순차적으로 총1조원의 자금이 투입될 계획"이라며 "재무 건전성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고 사업부지는 대우자동차판매)가 PMP코리아에 임대형식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