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메트로] 인천시의회 의장 고진섭 선출

최종수정 2008.07.02 12:33 기사입력 2008.07.02 12:28

댓글쓰기

시민의견 귀 기울이는 지방의회상 정립 강조...집행부 견제기능 강화

제5대 인천시의회 2기 의장에 한나라당 고진섭 의원이 선출됐다.

고 의원은 2일 오전 33명의 시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진 의장 선거에서 강창규 의원과 2차 투표까지 가는 접전 끝에 과반 수인 17표를 얻어 의장으로 당선됐다.

고 심임 의장은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귀 기울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지방의회상을 정립하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고 의장은 아시아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시민이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발로뛰는 의회가 되도록 최대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고 의장은 "도시축전과 아시안게임 등 인천의 위상을 전세계에 알리는 대규모 국제행사가 내년부터 개최된다"면서 "대규모 국제행사 성공여부가 인천의 미래를 좌우하는 만큼 그 위상에 걸맞게 의회도 이같은 국제행사를 널리 알리는데 힘을 모를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의회는 시민의 대의기관인 만큼 다변화하는 사회에 맞게 의원들의 논리적 사고 배양을 위해 토론문화 정착에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고 의장은 "집행부인 시가 각종 사업을 만들어 놓고 의회에 심의와 예산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를 차단하기 위해 정책토론회 등을 통해 시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고 의장은 "의원들이 의정활동에 있어 전문성이 필요한 만큼 지역별 공동 보좌관제 도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