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기업 '대학생 해외 봉사단'이 뜬다"

최종수정 2008.07.02 11:00 기사입력 2008.07.02 11:00

댓글쓰기

POSCO 대학생 봉사단은 1월 22일부터 10박 11일동안 해비타트와 함께 인도 델리 인근의 슬럼지역인 바와나 지역에서 빈민들을 위한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최근 국내 기업들이 '대학생 해외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의 국제 자원봉사를 장려하는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3일 "기업에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학생 해외봉사 프로그램'이 대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실제로 현대·기아차 그룹, LG전자, 포스코, SK텔레콤 등 국내 기업들은 최근 잇따라 대학생 봉사단을 해외로 파견해 ▲해외 사회공헌 수행 ▲기업의 글로벌 이미지 제고 ▲국제적 인재 양성 등의 효과를 보고 있다.

현대·기아차그룹은 올해 처음으로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 봉사단'을 설립, 봉사단 1000명을 7월과 12월 각각 500명씩 중국과 인도로 파견해 지역 환경개선과 한국요리 소개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특히 기아자동차는 유네스코와 공동으로 '2008 기아 워크캠프'를 개최, 지난 6월 30일 발대식을 가졌으며 7월∼8월에는 참가 대학생들을 유럽 및 아시아로 파견해 봉사활동을 전개토록 지원할 방침이다.

LG전자 역시 '레츠고(Let's Go) 봉사단' 133명의 대학생을 7,8월 몽골·네팔·인도네시아 등에 파견해 의료 및 교육지원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포스코는 2009년 말까지 국내외에서 봉사활동을 펼칠 포스코 대학생 봉사단 제 2기 100명을 선정, 지난 1일 창단식을 가졌다. 선정된 대학생들은 저전거를 타고 국토를 순례하며 주택의 소중함을 알리고 후원금을 모금하는 프로그램인 '나눔을 위한 싸이클링'과 '사랑의 집고치기' 등 지역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내년 1월에는 해외 무주택 서민을 위한 집짓기 운동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지난 1월 'Sunny 봉사단'이 베트남에서 사랑의 집짓기, 해변 정화, 아동 교육, 학교 환경개선 등의 봉사활동을 펼친 데 이어 6월 28일에는 중국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이밖에 한진그룹과 LS그룹도 각각 나무심기 프로젝트와 베트남 해외봉사 등에 대학생 봉사단을 파견한 바 있다.

전경련은 "해외봉사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에게 '도전정신'과 '글로벌 마인드'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기회"라며 "향후 대학생과 기업들이 해외 봉사 프로그램에 더욱 많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