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시아나, 日 다이아몬드誌 에어라인 랭킹 5위

최종수정 2008.07.02 10:52 기사입력 2008.07.02 10:52

댓글쓰기

아시아나항공(대표 강주안)은 일본의 경제전문주간지 ‘다이아몬드’가 발표한 에어라인 랭킹에서 종합순위 5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순위는 여행가이드지가 웹사이트를 통해 지난해 2월부터 10월말까지 총 2017명의 독자들을 대상으로 일본에 취항중인 전 항공사들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를 토대로 매겨졌다.

이에 따르면 아시아나 항공은 지난 해 종합순위 10위에서 5위로 5계단 뛰어 올랐다.

아시아나측은 이용편리성, 안전성 및 신뢰성, 가격대 성능비, 서비스, 기재, 이용자 특전, 기내식, 엔터테인먼트 등의 항목으로 이루어진 이번 조사에서 가격대 성능 및 접객태도, 서비스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아시아나항공의 서비스는 세계적인 항공산업전문 리서치 기관인 영국 스카이트랙스(Skytrax)社가 발표한 항공사 등급순위에서 최고 등급인 5星 항공사(Five star airline)로 2년 연속 선정됐다.

지난해 영국과 미국의 여행전문지 비즈니스트래블러誌 로부터 ‘세계 최고승무원 상’과 ‘세계 최고 기내서비스상’을, 미국의 글로벌트래블러誌로부터는 3년 연속으로‘최고 기내서비스 및 승무원 賞’을 수상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