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강원랜드, 비수기 불구 입장객 증가..매수

최종수정 2008.07.02 08:25 기사입력 2008.07.02 08:25

댓글쓰기

CJ투자증권은 2일 강원랜드에 대해 비수기에도 불구 입장객들이 20% 증가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8000원을 제시했다.

채정희 민영상 애널리스트는 "2분기는 전통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입장객수는 지난해 대비 20%를 상회하는 견조한 성장세를 나타낸 것으로 파악되는데, 주된 요인 중 하나는 고속화 도로의 단계적 개통에 따른 접근성 향상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고 밝혔다.

특히 현재 남은 구간은 강원랜드 진입부근의 약 20km로 올 10월경 공사 완료시에는 서울,강원랜드까지 주행시간은 2시간30분 수준으로 단축되어 4분기 스키시즌 시작과 더불어 입장객수의 지속적인 증가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 마카오를 제외한 동남아시아(필리핀, 베트남 등),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 등) 지역 카지노 사업 확장 계획을 검토중이며, 3개월 내에 구체적인 진출방안이 발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는 "초기 진출방식은 투자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영참여를 통해 일정 수익을 얻는 방식으로 참여하였다가, 향후 추가적으로 지분참여를 통해 투자이익을 받는 방식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에 따라 초기 해외 투자에 대한 리스크는 최소화 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내다봤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