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CC, 세계 최고권위 도장검사관 17명 배출

최종수정 2008.07.02 10:05 기사입력 2008.07.02 10:05

댓글쓰기

KCC 직원들이 도장(塗裝)분야의 국제 자격시험에 지원, 전원 합격해 화제다.

1일 KCC에 따르면 최근 이 회사 인재개발원에서는 미국 국제부식공학자협회(NACE)가 인증하는 국제 도장 검사관 자격 교육 및 시험이 열려 KCC의 17명의 지원자가 모두 합격했다.

NACE는 노르웨이의 FROSIO와 함께 조선·해양 분야에서는 도장 및 부식 검사관 교육 인증에 있어 세계 최고의 권위를 인정 받고 있는 기관이다.

도료는 단순 도장만으로는 물성을 100% 발휘하는 데 한계를 가지고 있다. 작업 후 전문 감리 인력에 의한 도장 상태 모니터링과 사후 작업을 통해서만 완제품으로 거듭난다. 도장검사관은 선박 도료에 대한 국내외 조선소 및 선주들의 까다로운 요구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데 필수다.

이로서 KCC는 기존에 FROSIO 자격증을 보유한 39명, 한국도장인증기술협회(KACE)의 자격증을 보유한 27명과 더불어 총 83명이 전문 도장 검사관 자격을 보유하게 됐다.

KCC 관계자는 "올해 한 두 차례 더 NACE 교육 및 시험 과정을 열어 더 많은 국제 도장 검사관을 배출, 양성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고품질의 기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한 교육을 통해 도장 전문 인력 확충에 주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