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철도공사 31명, 고려대 국가청렴지도자 1기로

최종수정 2008.06.27 16:52 기사입력 2008.06.27 16:52

댓글쓰기

고려대 국제대학원(원장 서창록)은 오는 7월 1일 오후 4시30분 국제관 115호에서 '제1기 국가청렴지도자과정-국제청렴리더십강화교육' 수료식을 개최한다.

국가청렴지도자과정은 OECD 뇌물방지협약 등 국제적 반부패라운드에 따른 공직사회의 청렴도 향상과 기업의 윤리경영 실현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사회의 요구에 발맞추고, 국내 부패방지법 시행령에 의한 공공기관의 청렴교육의무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4월 개설됐다.

국제적 반부패 규범에 상응하는 공직사회의 청렴리더십 배양을 목적으로 삼고 부패요인 및 방지, 반부패 국내 , 국제규범의 인식과 적응, 청렴리더십을 주제로 선정해 주제별 최고전문가의 강의와 토론을 통해 운영할 예정이다.

제1기 수료생은 2년 연속 부패방지시책 종합평가 1위를 달성한 한국철도공사(코레일) 관리직 31명이다. 수료식은 수료생들이 참여하는 수료세미나와 수료식, 교육과정을 평가·축하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제1부 행사인 수료세미나는 ▲청렴도 향상대책 ▲제도개선 ▲거버넌스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주제로 국제청렴리더십에 대한 수료생들의 발제와 토론으로 이뤄진다. 제2부 수료식에서는 한국철도공사 교육생에게 고려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고, 교육과정의 활발한 운영에 기여한 교육생들에게 상패를 증정한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