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북]새책소식-경영학 산책 외

최종수정 2008.06.27 11:24 기사입력 2008.06.27 11:24

댓글쓰기

◆경영학 산책
사카구치 다이와 지음/김하경 옮김/비즈니스맵 펴냄/1만2000원

저자는 사회 진출을 앞두고 의욕이 넘치는 젊은이들, 책임 있는 자리에서 이미 활약중인 사람들, 조직에서 독립하여 자신의 일을 계획하는 용기 있는 사람들을 위해 이 책을 썼다고 말한다.
책은 경영학을 '이기기 위한 방법을 탐구하는 학문'이라 규정하고 현실을 위한 경영을 강조한다.

◆세월은 흘러서 그리움을 남기고
김형석 지음/한우리북스 펴냄/1만2000원

60년대 초대형 베스트셀러 '영원과 사랑의 대화'를 집필했던 김형석 교수가 다시금 펜을 잡고 그가 경험한 지난 90년간의 한없이 슬프고 아름다운 시절의 옛 사랑과 그리움에 대한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책은 일제점령기와 4ㆍ19등을 겪으며 저자가 겪었던 그 당시를 사랑과 그리움으로 버무린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Blessing of the rainbow
차동엽 지음/김수진 옮김/위즈 앤 비즈 펴냄/1만원

외국 저자들의 자기계발서에 의지하던 한국인들에게 '한국형 자기계발서'로써 행복과 성공의 이정표를 제시했던 '무지개 원리'가 역으로 번역돼 수출된다. 책은 우리말 문장 하나하나의 묘미를 영어로 잘 살려냈다.


◆최종찬의 新국가개조론
최종찬 지음/매경출판 펴냄/1만2000원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혼돈의 국제 여건 속에서 돌파구를 찾지 못하는 대한민국. 쇠고기 파동, 고유가 등 국내 사정 또한 여의치 않다. 책은 정통 관료가 제안하는 국가경영 지침서로 정부 위주의 기존 정책 방향을 과감히 수정할 것을 주장한다.


◆유혹과 조종의 기술
니나 디세사 지음/이현주 옮김/쌤앤파커스

수많은 여자들을 위한 처세서다. 저자가 한 조직의 톱에 오르는 과정 내내 자신만의 시행착오를 통해 뽑아낸 실천적 해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유혹과 조종의 기술'은 자기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상대의 협력을 이끌어내는 관계의 기술이라고 말한다.

◆량샤오민,중국경제를 말하다
량샤오민 지음/황보경 옮김/은행나무 펴냄/1만3000원

글로벌기업들의 최적의 공장이자 동시에 최대의 시장으로 떠오른 중국. 책은 중국 경제의 흐름을 정확히 짚어내며 세계 시장을 주도하는 중국 경제의 힘과 그 이면에 감춰진 부정적 이슈들을 대중적 눈높이로 쉽게 설명한다.

◆먹는 면역력
아보 도오루 감수/겐미자키 사토미 요리/윤혜림 옮김/전나무숲 펴냄
책은 면역에 관한 기본 원리를 알려주고 '매일 실천할 수 있는 면역강화법'을 비롯해 '면역력을 높이는 일주일 식단과 간편 요리' 등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면역생활 지침과 면역요리 레시피를 담고 있다.

◆월급만으로 5년에 2억만들기
최승수 지음/엔북 펴냄/1만원

단돈 16만원을 들고 서울로 올라와 16년 동안 오로지 월급쟁이로 살아오면서 수십억의 부동산 재산을 모은 지은이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신입사원과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월급과 은행 대출이라는 가장 평범한 방법을 이용해 5년안에 수도권에 내집마련할 수 있는 전략을 설명한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