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북]'나는 운이 좋다'라고 말하라

최종수정 2008.06.27 11:13 기사입력 2008.06.27 11:13

댓글쓰기

'나는 운이 좋다'라고 말하라
사토 도미오 지음/한은미 옮김/케이앤제이 펴냄/1만원

사람들은 남들이 나를 어떻게 볼지에 대해 열심히 고민하면서 정작 자기 스스로가 생각하는 자신의 모습은 소홀히 하기 쉽다.

심리학자로 유명한 맥스웰 몰츠 박사는 심리학자 이전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성형외과 의사로 있으면서 흥미로운 현상 한가지를 발견했다. 성형수술을 받은 여성들 대부분이 인생에 큰 변화가 생겼다는 사실이다. 성형수술을 받은 후 자신의 삶에 좀 더 적극적으로 변하고 일하는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것이다.

하지만 그녀들이 받은 수술은 실로 간단한 것이었다. 주변 사람들이 성형수술을 받은 사실조차 모르는 경우도 있었다. 이런 사실로부터 몰츠 박사는 "성형수술을 한 여성들의 인생이 호전된 것은 반드시 외모의 변화 때문만은 아니다. 자신의 외모가 변했다는 믿음에서 생겨난 새로운 자아 이미지가 인생을 호전시킨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자신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다. 성격과 장단점 등을 자기 자신보다 잘 알고 있는 사람은 없다. 어떤 인생을 살 것인가는 자신이 어떤 자아 이미지를 마음먹고 있는지에 의해 결정된다.

책은 이러한 사실을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자아 이미지를 갖기 위해서는 "원하는 것만 생각하고 말하라"고 한다. 저자는 구체적인 방안으로 생각 트레이닝을 제안하면서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신경을 쓰면 실천할 수 있다고 말한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