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북]생각 창조의 기술

최종수정 2008.06.27 10:57 기사입력 2008.06.27 10:57

댓글쓰기

생각 창조의 기술
공선표 지음/리더스북 펴냄/1만3000원

남들과 똑같은 생각으로는 기업의 개인의 미래를 보장할 수 없다. 기업이나 조직의 경영이념을 들여다보면 '창조'라는 단어가 필수적으로 들어가 있다.

하지만 막상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려하면 머리가 굳었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힘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저자는 요리를 잘하기 위해서는 요리도구가 필요하고 생각을 잘하기 위해서는 생각도구가 필요하다며 창조적으로 일하는 법을 집중적으로 제시한다.

그는 머릿속에서 이루어지는 생각은 실체를 확인할 방법이 없지만 창조적으로 일하기 위해 생각하는 기술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는 세상을 바꾼 천재들이 사용했던 발상의 도구를 하나하나 익히고 그것을 내것으로 만드는 훈련을 하라고 강조한다.

새책 '생각 창조의 기술'은 '계획적으로 독서하라', '문제의식을 가지고 끊임없이 질문하라', '입체적으로 생각하라', '창조과정을 새롭게 마스터하라' 등 11가지의 실천 원칙을 제시한다.

또 창조적으로 일하기위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사물의 특성을 인지하고 본질을 파악해 대안을 혁신적으로 표현하라고 말한다.

이런 것들을 바탕으로 저자는 치열한 경쟁환경에서 살아남고자 노력하는 모든 사람들이 시대의 흐름을 읽고 스스로를 업그레이드함으로써 핵심인재로 거듭날 수 있록 이끌어주기 위한 방법론을 제시한다.

또 아이디어를 내는 법 뿐만 아니라 그 아이디어가 실제 업무 현장에서 창조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이를 하나하나 실천하면서 자신만의 방법을 만들어가다 보면 평범한 직장인이라도 21세기를 이끌어가는 창조적인 인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