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슈가버블, 친환경 세제로 '로하스'인증 획득

최종수정 2008.06.27 10:55 기사입력 2008.06.27 10:55

댓글쓰기

가정용품 전문기업인 슈가버블이 자사제품 ‘슈가버블 고농축 액체세탁세제’와 ‘슈가버블 주방세제’로 한국표준협회(KSA)의 ‘로하스(LOHAS: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로하스 인증' 제도는 지난 2006년 한국표준협회가 세계 최초로 도입한 것이다. 친환경적이고 사회 공헌에 최우선 가치로 삼은 기업 및 단체의 제품, 서비스, 공간 등에 대해 로하스 인증을 해준다.

인증수여식은 오는 30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표준협회 회의실에서 거행된다. 액체세탁세제가 로하스 인증을 취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슈가버블 고농축 액체세탁세제는 인체에 해로운 형광표백제와 환경호르몬 물질인 SLS (Sodium Lauryl Sulfate)을 함유하고 있지 않은 세제다.

슈가버블 주방세제는 인체에 흡수돼도 해가 전혀 없어 설거지 할때 고무장갑을 사용하지 않아도 주부습진에 걸릴 염려가 없는 제품. 사탕수수와 올리브유를 원료로 한 천연 계면활성제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FDA(미국 식약청) 시험 결과 환경호르몬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알킬페놀이 전혀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화학시험연구원 테스트에서는 소금보다도 더 독성이 없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생분해도가 99%로써 미생물에 의해 완전하게 분해되는 환경 친화적인 물질이다.

슈가버블의 소재춘 사장은 “앞으로 투자를 더욱 강화해서 전 제품이 로하스 인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