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원F&B '0칼로리·청량한 뒷맛' 몸매관리에 그만

최종수정 2008.06.27 13:10 기사입력 2008.06.27 13:10

댓글쓰기

[식음료업게 여름사냥] 보성녹차

동원F&B의 보성녹차는 몸매 관리에 특히 관심을 쏟는 여름에 알맞은 음료다.

녹차에는 녹차 카테킨 중 하나인 'EGCG'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기초 대사량을 늘려 체지방 비율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저온추출공법(LTE, Low Temperature Extract)도 적용해 다른 녹차음료와는 달리 뒷맛이 깔끔하고 부드러워 더운 여름에 청량감을 주는 것 또한 보성녹차 특징이다.

이러한 맛과 녹차가 지니는 '0 칼로리'라는 특징은 여름철 여성고객층의 마음을 사로잡게 됐고 입안을 깔끔하게 하는 효과와 불순물제거 효과로 인해 흡연자 및 현대인들의 요구에 부합돼 인기를 끌고 있다.

올 여름 동원F&B는 보성녹차의 도약을 위해 몇 가지 프로모션도 준비하고 있다. 보성녹차를 구매한 소비자들 중 추첨을 통해 여행비를 지급해 주거나 자전거를 제공하는 '국토 사랑 여행 캐페인'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날씨 마케팅'을 적용해 특정 기간 동안 일정 온도가 넘으면 보성녹차 구매 고객들에게 추가로 제품을 더 주는 온라인 이벤트도 계획 중이다.

동원보성녹차는 원산지 마케팅의 교과서적인 성공사례로도 통하고 있다. 브랜드 변경과 함께 '보성이 키우고 동원이 담습니다'라는 카피를 앞세워 대대적인 광고 공세를 폈으며 이는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동원F&B 자체 조사 결과 소비자의 76%가 녹차 산지로 보성을 제일 먼저 떠올리고 87%가 보성산 녹차 잎이 타 지역보다 우수하다고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자체인 보성군과 기업인 동원F&B가 '윈-윈 효과'를 거둔 것이라 할 수 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