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코카-콜라사, 전세계 넘버원 캔으로 국내시장 공략

최종수정 2008.06.27 13:10 기사입력 2008.06.27 13:10

댓글쓰기

[식음료업게 여름사냥] 조지아커피·소켄비차

코카 콜라사는 최근 다른 나라에서 1위 브랜드로 성공한 제품들을 연달아 국내에 출시하고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 음료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했다.

그 선봉에는 전세계 넘버 원 캔커피 브랜드 '조지아 커피'와 일본 혼합차 1위 브랜드 '소켄비차' 등이 있다.

1975년 일본 코카 콜라에서 출시한 '조지아 커피'는 일본 내 부동의 1위 캔커피 자리는 물론 지난해 전세계 캔커피 음료 판매량의 24%를 차지하고 있는 세계 1위 캔커피 브랜드.

우선 풍부한 커피향과 산뜻한 뒷맛을 특징으로 하는 '조지아 오리지널'과 '조지아 매일오후'가 선보였다.

이어 이달 말에 커피향과 우유의 완벽한 조화를 이룬 '조지아 까페 라떼'와 '조지아 매일오전'이 추가로 나올 예정이다.

또 93년 일본 코카 콜라를 통해 첫선을 보인 소켄비차는 연속 6년째 일본 혼합차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해 왔고 현재 72%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혼합차 음료이다.

몸에 좋다고 알려진 삼백초, 율무, 치커리, 발아현미, 보이차, 쌀, 보리, 어린보리잎 등 8가지 일본산 원재료를 사용해 뒷맛이 깔끔하고 떫지 않아 물처럼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

코카 콜라사는 1등 제품인 조지아 커피와 소켄비차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샘플링 행사를 진행하는 동시에 제품을 구입하면 추가로 제품을 하나 더 주는 '원 플러스 원' 이벤트 등을 펼쳐 국내 음료시장에 돌풍을 일으킨다는 야심을 품고 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