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수자원공사, '전국 하천, 강물 어디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최종수정 2008.06.27 08:26 기사입력 2008.06.27 08:26

댓글쓰기

‘전국에 하천이나 강물이 어디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국내 하천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국하천정보시스템(river.kwater.or.kr/garam)을 구축하고 본격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남북한 하천찾기 뿐만 아니라 전국의 수자원시설을 당일 또는 1박2일 일정으로 돌아볼 수 있는 물길여행코스 소개, 테마지도 검색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지자체 등 기관에서는 강줄기 물줄기를 찾는데 직접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낚시하는 사람들에게도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수자원 공사는 이 시스템이 수자원정책의 근간이 되는 하천의 관리와 운영계획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정보의 장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홍규 조사기획처장은 “이는 지난해 발간한 「우리 강 길라잡이」 책자를 웹으로 구현한 것으로, 북한을 포함한 국내 하천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제공해 드리고자 구축했다”며 “ 앞으로 이용자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면서 신뢰도 높은 하천정보를 지속적으로 서비스하기 위해 권역별 관리자를 지정하는 등 고객중심의 체계적인 관리에 힘쓰고자 한다”고 말했다.
.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