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韓총리 "앞으로 국제사회 기여 확대"

최종수정 2008.06.24 15:00 기사입력 2008.06.24 15:00

댓글쓰기

한승수 국무총리는 24일 "앞으로 정부는 우리의 높아진 국제적 위상과 경제규모에 걸맞게 공적개발원조(ODA)를 늘리는 등 국제사회에 대한 기여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경기도 성남에서 열린 한국국제협력단(KOICA) 신청사 개관식에서 "이명박 정부는 우리나라를 세계와 함께 호흡하는 성숙한 세계국가로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이 대통령도 취임사를 통해 인류보편의 가치를 구현하는 기여외교를 펴겠다고 강조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어디에서 열린 KOICA 신청사 개관식에서 이같이 말한 뒤 "이명박 정부는 우리나라를 세계와 함께 호흡하는 성숙한 세계국가로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이 대통령도 취임사를 통해 인류보편의 가치를 구현하는 기여외교를 펴겠다고 강조했다"고 소개했다.

그는 이어 "이제는 우리가 경제발전과정에서 국제사회로부터 받은 혜택을 다시 국제사회에 돌려줘야 한다"면서"특히 개도국의 빈곤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지향하는 성숙한 세계국가로 나아가는 길이며, 세계 속에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는 길"이라고 말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