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국대, 외국인 유학생 전담 서비스센터 신설

최종수정 2008.06.20 14:44 기사입력 2008.06.20 14:44

댓글쓰기

동국대학교가 국내 대학 최초로 외국인 학생 전담 서비스센터를 신설했다.

동국대(총장 오영교)는 외국인 학생들을 위해 유학생활 전반에 관한 서비스 및 취업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을 전담으로 하는 외국인서비스센터를 개설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국내 대학의 경우 대체로 국제교류 관련 부서에서 외국인 관리를 병행하고 있지만, 이처럼 외국인에 대한 서비스를 전담하는 독립기관을 새로 연 것은 이례적인 일.

이 센터에서는 외국인 학부생 및 대학원생, 외국인 교수 및 연구원, 한국어교육센터 어학연수생 등 교내에 있는 모든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외국인 등록, 체류자격 변경, 체류자격 연장 등 출입국 관련 업무 대행 등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학사관리 및 유학생활 전반에 관한 문제와 관련해 매학기 2회 이상 정기적 상담을 실시하는 등 유학생활에 관한 밀착형 지원행정을 펼칠 계획이다.

김일중 동국대 국제화추진단장은 "유학생이 매년 증가하는 상황에서, 학교생활이나 한국생활에 익숙치 못한 외국인들을 위한 현실적인 지원을 하기 위한 취지로 이 센터를 개설했다" 며 "외국인유학생 전용 인터넷 커뮤니티 구축, 외국인 졸업생 취업서비스 등, 관련 사업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