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모레퍼시픽, 에코 디자인 당선작 발표

최종수정 2008.06.13 14:40 기사입력 2008.06.13 14:40

댓글쓰기

아모레퍼시픽이 13일 홈페이지(amorepacific.co.kr)를 통해 지난 3월 대학생, 대학원생 예비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한 ‘에코 디자인 페스티발 2008’의 당선작을 발표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재활용 및 환경보존의 개념과 기능을 고려한 혁신적인 디자인’, ‘고객에게 감성만족을 줄 수 있는 디자인’, ‘브랜드의 가치와 환경을 생각한 기업이미지 디자인’ 등의 심사 기준으로 당선작을 선정했다.

대상작으로는 성균관대학교 4학년 백은지씨의 ‘우유팩 폐지 탁상 캘린더’가 뽑혔다.

일반적으로 탁상용 캘린더에 사용하는 스프링제본을 빼고 동양적인 실 제본 기법을 사용해 재활용성을 높인 점과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접착제 및 인쇄잉크 대신 글자부분에 양각을 준 점 등이 높이 평가됐다.

시각 장애인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공익적 디자인을 적용한 점 대상으로 선정된 이유.

최우수상에는 개별포장지가 없는 두루마리형 녹차티백 패키지외 2점, 우수상에는 100% 종이로 만들어 재활용이 가능하게 한 녹차티백 패키지외 2점이 선정됐고, 그밖에 다수의 장려상이 선정됐다.

아모레퍼시픽은 오는 17일 본사 5층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갖고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 각각 장학금 300만원, 150만원, 50만원 및 제주 설록다원 답사 기회를 수여할 예정이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2개월간의 인턴쉽 기회와 함께 입사지원 시 가산점도 부여할 예정이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