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귀뚜라미,그룹얼굴 보일러에서 홈시스로

최종수정 2008.06.11 15:27 기사입력 2008.06.11 15:27

댓글쓰기

귀뚜라미 홈시스 새 CI
귀뚜라미그룹이 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이미지를 귀뚜라미보일러에서 보일러, 에어컨, 냉난방, 유통사업을 아우르는 귀뚜라미홈시스로 바꾼다.

이에 맞춘 새 CI를 통해 '귀뚜라미보일러'와 '귀뚜라미범양냉방' 등 계열사의 로고에도 통합해 적용키로 했다.

귀뚜라미그룹은 11일 새로운 '토털 홈 시스템' 기업으로서의 기업이미지를 반영하기 위해 새로운 CI를 선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CI는 Warm(따뜻한), Friendly(친근한), Happiness(행복)를 뜻하는 3가지 핵심 키워드를 반영한 것으로 '고객에게 따뜻하고 친근하게 행복을 전하는 귀뚜라미'를 상징하고 있다.

로고타입은 기존의 보일러 전문기업을 상징하는 다소 강직하고 남성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부드럽고 감각적인 형태로 변경하여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하여 '토털 홈 시스템' 기업으로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삶의 풍요로움을 제공하는 귀뚜라미의 기업정신을 나타냈다.

로고색상은 보일러를 상징하는 오렌지색과 에어컨을 상징하는 파랑색이 어우러져 주요 계열사간의 사업적인 조화와 친화력을 내포하는 것으로 그룹의 양대 성장 동력인 귀뚜라미보일러(난방사업)와 귀뚜라미범양냉방(냉방사업)을 근간으로 하여 '귀뚜라미홈시스'로의 통합을 상징하고 있다.

김규원 총괄사장은 "귀뚜라미그룹이 오랜 동안 축적해온 자산인 'Kiturami' 브랜드를 계속 이어가고, 보일러를 상징하는 오렌지색 포인트를 통해 보일러 핵심기술이 근간이 돼 냉난방 사업으로 발전시킨 그룹의 현재 모습과 토털 홈 시스템을 표현한 'HOMSYS'까지 아우르며 그룹의 미래를 함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귀뚜라미그룹은 그룹 통합 홈페이지 작업 및 신규 CI를 강조한 매체 광고 작업과 제품로고, 명함, 유니폼, 서류양식 등 새로운 CI를 적용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귀뚜라미그룹 계열사 새 CI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