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강재섭 "정부 후속조치 지켜봐달라"

최종수정 2008.06.11 10:50 기사입력 2008.06.11 10:50

댓글쓰기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는 "국민 모두가 가능하면 평상심을 되찾아 새 출발을 해야 한다, 이제 시위현장에서 집으로 돌아가셔서 정부의 획기적인 후속조치를 차분히 지켜봐 달라" 고 말했다.

강대표는 1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와같이 밝히고 "이번 촛불집회를 국민과의 대화와 소통을 통해 민의를 존중하는 선진화의 계기로 삼아야한다" 면서 "이번 촛불집회가 진정한 근대화와 민주화를 이루는 계기가 돼야 한다" 고 강조했다.

강대표는 "어제 선진당이 등원 결정한 것은 무척 다행"이라며 "민주당을 비롯한 다른 야당들도 이런 저런 조건들을 달면서 머뭇거리지 말고 촛불 꽁무니만 따라다닐 것이 아니라 즉각 국회로 돌아와 민생종합대책을 다뤄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홍준표 원내대표도 "어제 촛불집회로 국민의 뜻은 확인됐다. 이제 우리가 화답할 차례"라며 "국민이 안심하는 정부를 다시 만들어야 된다. 원점에서 새 출발 한다는 각오로 청와대와 내각, 여당이 쇄신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원내대표는 "물가안정과 민생안정을 위해 야당은 빨리 국회로 들어올 것을 촉구한다"며 "아마 오늘쯤이면 연락이 올 것으로 보인다. 국회가 빨리 정상화되도록 원내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