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기중앙회·롯데쇼핑·코리아닷컴 마케팅협약

최종수정 2008.06.11 14:49 기사입력 2008.06.11 09:49

댓글쓰기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롯데쇼핑(대표 이철우), 대성그룹의 (주)코리아닷컴커뮤니케이션즈(회장 김영훈)는 1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대ㆍ중소기업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중소기업의 마케팅 지원에 앞장서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악에 따라 중소기업중앙회와 롯데쇼핑은 협약체결과 동시에 바로 실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대ㆍ중소기업 상생마케팅 협력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방침이다.

우선 오는 10월 롯데백화점 본점과 롯데마트 전점에서 중앙회가 추천한 '우수 중소기업 상품전'을 갖고 2009년부터는 매년 2회씩 개최키로 했다. 그간 3년 주기로 열렸던 '중소기업초청박람회를 2009년부터는 매년 갖기로 했다.

특히 올 하반기부터는 상품을 사전에 주문생산을 하고 전량 매입해 주는 매입보증제를 실시키로 했다. 내년말까지 러시아, 중국, 베트남 등 해외 10개 지역에서 오픈예정인 롯데마트에 한국의 우수 중소기업제품을 입점토록 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기회를 줄 예정이다.

중소기업중앙회와 코리아닷컴(www.korea.com)은 포털사이트의 강점을 적극 활용, 온라인 중소기업제품 홍보 및 판로 개척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2009년 하반기중 코리아닷컴 사이트에 '중소기업 온라인 홍보관'을 구축하고, 중소기업 전문 뉴스채널 운영을 통해 중소기업 성공사례 및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중소기업전문 다국어(중국어, 일본어 등)쇼핑몰'을 구축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는다. 코리아닷컴은 대성그룹 관련 계열사인 '바이넥스트 창업투자' 및 '액츠투자 자문'등 금융기관을 통해 우량 중소기업에 대한 투자지원과 해외투자 유치주선 등을 적극 추진 할 예정이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