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마트, 중소기업중앙회와 상생협력 MOU

최종수정 2008.06.11 09:41 기사입력 2008.06.11 09:41

댓글쓰기

롯데마트가 11일 중소기업중앙회와 소공동 롯데호텔 샤롯데룸에서 '대-중소기업 마케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수 중소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육성에 앞장선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마트는 중소기업중앙회 소속 회원사 중 우수 업체를 발굴해 자금 및 마케팅활동 등에 다각적인 지원을 하게 된다.

해당 우수 중소기업에게는 하반기부터 사전 자금 지원과 생산품에 대한 매입 보증제를 실시해 생산자로 하여금 재고비용 및 판로확보에 대한 부담을 덜어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중소기업중앙회 소속 우수 기업들의 상품을 모아 매년 2차례 '우수 중소기업 상품전'을 진행할 계획이며, 롯데마트가 매년 실시하는 '중소기업초청박람회'에도 참가하도록 유도해 입점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상품력이 뛰어난 우수상품에 대해서는 해당 기업과 공동으로 해외 현지시장 조사를 통해 해외 롯데마트 점포에 공급할 수 있도록 기회를 부여키로 했다.

구자영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도움을 주고, 대형마트 입장에서는 우수상품을 유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올초부터 농업 CEO 연합회와 상생협력 체결(3월), 농협중앙회와의 상생협력 체결(4월), 농림수산식품부의 소비지?산지 상생협력 사업 대상업체 선정(5월) 등 중소기업 발굴 및 지원에 앞장서왔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